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자격증 취득하고 노후 준비해요”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4/04 11:34 수정 2022.04.04 11:34
농촌여성 일자리 창출 위한 전문자격취득 교육 개강

 

김천시는 지난 1일 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교육관에서 농촌여성 20명을 대상으로 한방꽃차 소믈리에 3급 전문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강했다.

 

‘농촌여성 일자리창출 교육’은 각 과정 20명의 농촌여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이다. 상반기에 한방꽃차 소믈리에 3급, 하반기에는 노인여가활용지도사 1급 과정이 실시될 예정이다.

 

한방꽃차 소믈리에 3급 과정은 4월 1일부터 매주 금요일, 총 13회로 진행된다. 한방 꽃차에 대한 이론뿐만 아니라 실습을 통한 자격증 취득교육으로서 카페 자영업 또는 관련 강사로서의 취업을 모색할 수 있다.

 

한편 노인여가활용지도사 1급과정은 7월 4일부터 매주 월요일, 총 13회 과정으로 운영한다. 노인심리, 노인전문 레크리에이션, 치매 예방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노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실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복지관, 경로당, 노인주간보호센터 등 사회복지단체에서 전문 강사로도 활동할 수 있다.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이영기 농촌지도과장은 “이번 농촌여성 전문기술 교육을 통한 자격증 취득으로 경제활동 기반을 조성하고 행복한 농촌생활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