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형 마을복지계획 수립 위한 사전 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3/18 18:23 수정 2022.03.18 18:23
"행복한 우리 마을, 모두 함께 만들어요"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7일 지좌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각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40여명을 대상으로 김천형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사전 교육을 가졌다.

 

김천형 마을복지계획은 읍면동 단위에서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한 소규모 복지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주민주도 사업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각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들은 마을복지계획을 이해하고 공모에 참여하게 된다. 시에서는 22년도 상반기에 읍면동 2개소를 선정해 마을별 사전기획회의, 수립추진단 구성, 주민간담회와 평가회 등을 통해 도출된 실행과제를 점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공동체와 마을복지계획의 이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강의는 철저한 마스크 착용과 좌석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엄수하면서 20명씩 2회로 나눠 진행됐다. 지난해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해 실행 중인 지좌동추진 위원장의 발표를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마을복지계획 방향 설정과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시에서도 지속 가능한 주민주도 복지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