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인간과 동물이 함께 살아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2/18 18:56 수정 2022.02.18 18:56
김천시립도서관, 책으로 노는 게 제일 좋아 Ⅰ 1차 운영


김천시는 지난 16일 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책으로 노는 게 제일 좋아!’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이예숙 작가님의 1인극 공연을 시작으로 그림책 세상으로 안내했다.

 

‘이상한 동물원’, ‘우리 곧 사라져요’, ‘솜사탕 결사대’ 저자인 이예숙 그림책 작가는 공연가, 팝업 아티스트로 아이들에게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작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겨울방학에 진행된 이번 책 놀이는 작가가 직접 제작한 팝업북과 1인극 공연 ‘이상한 동물원’ 이야기를 통해 동물원 추억을 이야기하고 가족과 함께 나만의 팝업북을 만들어 보는 독후활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입체형 대형 팝업북을 펼칠 때 달라지는 이상한 동물들의 우스꽝스러운 모습에 웃음과 박수를 보내다가도 동물과 인간이 서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 할 때는 저마다의 진지한 모습은 가족들에게 감동을 전해주기도 했다.

 

또한 가족과 함께 만드는 팝업북은 그림책 속의 동물 이야기와 각자의 생각을 담으며 뜨거운 관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그림책 작가님을 직접 만나서 공연도 보고입체형 책을 만드는 체험활동도 즐거웠다. 다음 방학에도 더 재미있는 책 놀이가 많았으며 좋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책으로 노는 게 제일 좋아!’ 다음 프로그램은 오는 19일 최덕규 작가와, 26일 고수진 작가와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