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이달 26일부터 내달 2일까지 8일간 설연휴 ‘지켜주면 안전하호(虎)’ 교통안전 온라인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교통량이 급증하는 설연휴 기간동안 안전운전 수칙을 홍보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제고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실시된다.
이벤트 참여는 공단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되어 있는 URL주소에 접속해 교통안전 퀴즈를 풀고 교통안전 다짐 메시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교통안전 퀴즈는 총 네 가지로, 안전운전 관련 단어에 대한 설명과 초성 힌트를 통해 답을 유추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안전한 운전과 보행을 약속하는 다짐 메시지를 20자 이상 작성해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3(2명), 온누리상품권10만원(5명), 5만원(20명), 2만원(50명), 모바일커피교환권(250명)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내달 10일 공단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공단 SNS채널에 공지되며 상품 배송은 다음달 11일부터 일괄 배송된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설연휴 기간동안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전좌석 안전띠 착용, 음주운전 금지 등 기본적인 안전운전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필수”라고 강조하고 “설연휴 교통안전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많은 국민이 안전운전 수칙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준수해 교통사고 없는 행복한 연휴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