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시 지좌 황산공원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6/14 16:33 수정 2021.06.14 16:33

 

김천시는 지난 10일 지좌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좌 황산공원 조성 사업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지역구 시의원, 지좌동의 통장, 부녀회장,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원 조성사업의 배경 및 필요성과 추진방향, 사업내용 및 세부시설 등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주민들은 다양한 산책로와 특색있는 공원조성 등을 의견제시했다.

 

김천시에서는 1976년도 도시계획시설로 최초 결정고시된 지좌 근린공원을 구도심 자연경관 보호와 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시민근린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 미협의 토지에 대해서는 지난 5월 수용 재결신청을 하고 금년 중에 토지보상과 공원 조성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주요시설로 산책로, 광장, 물놀이시설, 흙놀이터, 초록쉼터, 네트어드벤쳐 등이 있다. 시민들의 여가활동 및 정서함양 공간을 마련해 쾌적한 도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천시에서는“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이 사유재산 침해라는 대법원 판결에 따라 전국적으로 해제되는 공원일몰제에 대응해 김천시에는 신음공원 및 지좌 황산공원 개발을 추진하고 다른 장기미집행 도시계획 공원시설도 대부분 해제되는만큼 지좌 황산공원 조성사업추진에 있어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