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치매안심센터, 온라인으로 치매극복 선도대학 파트너 양성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6/09 16:32 수정 2021.06.09 16:32
치매환자와 가족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


김천시는 치매 친화적 문화 확산 및 치매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경북보건대학교·김천대학교의 간호학과, 작업치료학과 500여명 대상으로 3월부터 5월까지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치매파트너 홈페이지 및 치매체크 앱을 통해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교육 이수 후 치매파트너로서 치매예방 및 치매관련 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무지개가족모두봉사단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양성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치매파트너 교육을 희망하는 분은 언제든지 김천시치매안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그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뜻한다. 치매파트너가 되면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서 배려하기, 주변에 치매환자와 가족이 있다면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 묻기, 교육에서 배운 정보 주변에 알리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좀 더 적극적인 활동을 원하는 치매파트너의 경우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치매관련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김충섭 시장은 “치매파트너가 돼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