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보건소,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3/30 16:59 수정 2021.03.30 16:59
초등돌봄 아동비만예방프로그램

김천시는 내달 5일부터 아동의 비만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5개교 초등돌봄교실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한 돌봄 놀이터’사업을 운영한다.

 

김천중앙, 김천모암, 아포, 개령, 직지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한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건강한 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량을 증진시켜 비만예방을 실현하는 사업으로 2018년부터 매년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돌봄놀이터 프로그램 내 영양교육은 지식전달보다는 놀이·체험·실습 등의 활동을 통해 건강한 음식먹기의 중요성을 알고 일상생활에서의 자발적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운동지도사와 함께하는 신체활동은 풍선게임, 피구, 배구놀이 등으로 구성돼 신나게 뛰어놀며 아이들 스스로 신체활동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이번 프로그램 교육은 코로나19 발생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실시 등 감염예방 지침을 준수하며 영양교육 16회, 신체활동 32회차로 7월 23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김대균 보건소장은 “가공식품 섭취, 신체활동량 감소 등으로 아동 비만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우리시의 미래인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과 신체활동으로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