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발달장애인 대상 파크골프 생활체육교실 운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5/04/14 22:20 수정 2025.04.14 22:20
스포츠를 통한 장애인 행복 실현 “우리는 골퍼!!”


사)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김천시지부(지부장 김재경)는 경상북도 및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의 후원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주1회 김천시 장애인복지관 파크골프장에서 발달장애인을 위한 ‘우리는 골퍼!! 파크골프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한다.

 

“우리는 골퍼!!” 프로그램은 『스포츠를 통한 장애인의 행복 실현』을 목표로, 발달장애인의 체력 증진 및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 사회성 향상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김천시체육회의 전문지도자(고남주)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의 참여 대상은 파크골프에 관심있는 발달장애인이다. 기본기술 습득은 물론, 소규모 친선경기 등을 포함하고 있어,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여가 경험은 물론 성취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단한 규칙과 저강도의 신체활동으로 인해 발달장애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스포츠 종목으로,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 및 사회성 발달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김천시지부 김재경 지부장은 “우리는 골퍼!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신체 활동은 물론, 즐거움과 자신감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