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미국은 어떻게 세계 최강대국이 되었을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9/27 16:25 수정 2024.09.27 16:25
율곡도서관, 미국 역사학자 김봉중 교수 강연


김천시립율곡도서관(관장 이순영)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전남대학교 사학과 김봉중 교수를 초청해 미국의 역사를 주제로 인문학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에서 김봉중 교수는 멀지만 가까운 나라 미국이 어떻게 세계 최강대국이 될 수 있었는지, 그 과정에서 미국 대통령들의 역사관이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를 다루며 미국 역사에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훈을 알려주어 시민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지적 욕구를 충족시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미국인들이 과거사의 어두운 부분보다는 밝고 긍정적인 부분을 부각하고 이를 끊임없이 되새기면서 미국적 전통과 가치관을 세워왔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김 교수는 과거 미국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교 사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미국인들에게 미국 역사를 가르쳤으며 ‘30개 도시로 읽는 미국사’, ‘미국을 움직이는 네 가지의 힘’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바 있다. 또한 tvN <벌거벗은 세계사> 미국편에 출연하여 역사적 사건, 인물, 전쟁 이야기를 다양한 시각으로 풀어내며 대중의 인기를 얻고 있다.

 

 

 

 

율곡도서관 인문학 아카데미 다음 강연은  내달 17일에 스포츠의학 전문가 홍정기 교수를 초청해, <백세까지 건강하게 근육 관리법>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오는 2일 오전 10시부터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