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립도서관(관장 이순영)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중장년층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2024년 2학기 아름다운 신중년 컬리지 2교시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날 종강한 2교시 강좌는 경북대학교 윤영휘 교수가 강연했다. 윤 교수는 서울대에서 서양사학 석사학위, 영국 워릭대 사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경북대 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tvN 프로그램 ‘벌거벗은 세계사’에 장기간 출연해 명강사로 활약했다.
![]() |
2교시 강좌는 '윤영휘 교수와 함께 떠나는 세계사 여행'을 주제로 3일간 진행했다. 첫 번째 강연에서는 토머스 모어의 고전 <유토피아>의 내용과 영국 역사에 대해 살펴보고 두 번째 강연에서는 18세기 천문학적인 이익을 냈던 노예무역을 없앤 영국 국회의원 월버포스의 삶과 행적에 대해서 알아봤다. 마지막 세 번째 강연에서는 영국 수상 처칠이 제2차 세계대전을 승리로 이끄는 과정을 소개했다. 윤 교수는 강연 내내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와 참석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시민 여러분들이 이번 인문학 강연을 통해 다소 어렵고 복잡한 세계사를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
한편 <아름다운 신중년 컬리지> 2학기 3교시 강연은 <건강수명 100세를 여는 혈관 근육 호르몬 마이크로바이옴 혁명>이라는 주제로 서울ND의원 박민수 원장이 오는 28일 오후 7시 강연할 예정이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