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대산학협력단 운영 청년창업지원센터, 청년브루어 양성 프로젝트 수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8/12 11:47 수정 2024.08.12 11:47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산학협력단(단장 김용준)이 운영하는 김천시청년(창업지원)센터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청년 맥주 창업 교육이 성료했다.

 

「청년브루어 양성 프로젝트」 청년 맥주 창업 교육은 청년 창업을 통한 지역활성화를 목적으로 김천시 감호지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주야)와 협력하여 맥주에 관한 이론 및 실습교육부터 팀별 시제품 제작, 공동의 브랜드 개발을 목표로 진행됐다.

 

‘청년 맥주 창업 교육’은 김천시 지역 자원을 활용해 수제 맥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17개 팀 신청자 중 심사를 통한 10개 팀을 선정해 지난 5월 18일부터 8월 10일까지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군산 비어포트 우수 창업 사례 탐방은 물론 시제품 제작 관련 자신이 생각하는 주요 구매 타깃을 설정해 공동 브랜드에 대해 토론하는 등 성공적인 브루어로서 한 걸음을 나아갔다.

 

이번 ‘청년 맥주 창업 교육’을 통해 70% 이상의 출석률을 달성한 팀에게는 맥주 시제품 제작 및 공동 브랜드 개발을 지원 예정으로 청년 창업가들의 첫 도전을 기대해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본 프로그램에 김천시 농산물을 활용한 수제맥주 기업, 농업회사법인 ㈜비어카스텔 김동하 대표가 참여해 프로젝트의 이론 및 실습 강의를 전담했고, 멘토로서 교육생들을 이끌어 세부 사업화를 추진 중이다.

 

프로그램관계자는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김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김천시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멘토링 등을 제공하며, 청년들의 빛나는 미래를 위한 한 걸음에 도움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