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교육지원청, 장애유아 초등학교 입학적응지원 연수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7/06 19:17 수정 2024.07.06 19:17
유초이음 특수교육으로 더 넓은 세계로!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은 지난 5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관내 장애전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재학 중 초등학교진학 예정인 장애유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 장애유아 초등학교 입학적응지원 연수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 초등학교 진학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배치 신청을 앞둔 장애유아 학부모에게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및 배치 유형 등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특수교육의 이해도 증진과 통합교육 준비 및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 참석한 김○○ 학부모는 “장애전담 어린이집 졸업을 앞두며 초등학교 진학을 포기하고 취학 유예를 고민하고 있었다. 하지만 오늘 연수를 통해 진학할 학교 및 특수교육에 대해 두려움을 낮출 수 있었고, 여러 학부모를 만나 우리 아이들의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 “초등학교 특수교육과 통합교육을 처음 경험하는 학부모들께 자녀의 초등학교 및 특수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장애유아들이 특수교육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고, 유초이음 특수교육이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