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북보건대 간호학부 알짜배기 취업특강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5/23 19:54 수정 2024.05.23 19:54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는 간호학부 재학생들의 현장실무 중심 역량 강화와 보건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알짜배기 취업특강을 가졌다.

 

지난 20일 대학 본관 2층 멀티회의실에서 간호학부 재학생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알짜배기 취업특강 프로그램에는 경기남부경찰청 과학수사대 이경환 검시 조사관을 강사로 초빙해 학생 전공 분야의 다양한 진출을 위한 가이드 제공과 현장감 있는 특강을 펼쳤다.

 

학생들은 "기본적인 것까지 다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너무 잘 됐다…."라는 의견과 "평소 궁금하고 관심 있던 부분이어서 한 번쯤 꼭 경험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검시 조사관을 처음 들어보는데 사진과 자료들로 이해가 쉽게 됐다"라고 호응했다.

 


한편, 지역 명문 보건 인재 양성대학인 경북보건대는 강북삼성병원 4주간 인턴십 과정에서 실시된 제1기 널스지니어스 채용 연계 과정에서 성현아 학생이 2025년 신입 간호사 시험에 최종 선발됐다. 68년 전통의 보건 명문 경북보건대는 최근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실습병원을 확대하며, 재학생들의 다양한 임상경험 및 인턴실습을 통해 재도약하며 과거의 명성에 머무르지 않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