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학부모회장 협의체 정기총회...협의회 임원 선출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4/17 16:30 수정 2024.04.19 12:20
주민참여예산제 연수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은 지난 15일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회장 대상으로 학부모의 교육참여 활성화 및 내실있는 학교 자치기반 마련을 위한 2024 김천시 학부모회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역 초․중․고 학부모회장 4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해를 이끌어갈 학부모회장 지역협의회를 구성했다. 회장에는 개령중 김주희 학부모회장, 부회장에는 김천부곡초 김혜민, 감천초 이정훈, 아포초 여연옥 학부모회장, 사무국장에는 지품천중 장용숙 학부모회장이 선출됐다.



 

2024 김천시학부모회장협의회는 학부모회 발전 방안을 제시하고, 단위학교 및 학교급별 의견수렴 및 현안 모니터링, 학부모 학교 교육 참여 활동사례 공유 등 다양한 교육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학부모의 교육참여 역량을 높여 건강한 교육파트너십을 확립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정지원과 지역협력담당에서는 학부모회장들을 대상으로 경북도민 누구나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낼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공현주 교육장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로서 학교 교육의 혁신과 학교, 학부모, 교육지원청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성실히 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학부모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