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드림스타트 부모 힐링 교육 꽃꽂이 수업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3/18 19:36 수정 2024.03.18 19:36


김천시드림스타트에서는 3월 13일부터 4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아동 양육 부모 6명을 대상으로 힐링 교육 프로그램 원예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 원예치료는 육아에 지친 부모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양육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치유를 위한 부모 소통 프로그램으로 총 6회 수업이 진행된다.  꽃꽂이 수업은 식물을 만지며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색과 향기로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 지난 13일 첫 수업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매화와 튤립, 프리지아 등 봄꽃을 이용해 진행됐다.

 

수업참여자들은 꽃꽂이를 통해 겨우내 움츠렸던 마음을 활짝 펴고 우울한 감정을 날렸으며 아울러 꽃향기를 맡으며 봄기운이 가득 퍼지길 기대하기도 했다.

또 이날 수업에 참여자들의 휴대폰 프로필 사진이 모두 꽃꽂이 사진으로 바뀌는 것을 보며 봄꽃이 불러온 긍정적인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다.

 

김천시 관계자는 “부모가 건강해야 가족 모두 건강한 가정을 유지 할 수 있다. 부모로서 정서적, 심리적으로 힘든 감정이 들 때도 있으나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해소하고 치유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