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송언석 의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함께 김천의료원·부곡초 현장 점검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2/25 12:34 수정 2024.02.25 12:34
상습침수·산사태 발생지역 및 어린이 통학로 안전확보, 의용소방대·자율방범대 지원 확대 건의


송언석 국회의원(경북 김천, 재선)은 지난 23일 안전점검 등을 위해 김천을 방문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함께 김천의료원과 김천부곡초등학교 통학로를 찾아 현장에서 직접 의료 및 안전시설을 점검했다.

 

이날 송 의원은 이 장관에게 상습침수·산사태 발생지역 및 어린이 통학로 안전확보를 위한 대책 마련을 건의하는 동시에 의용소방대와 자율방범대의 피복 및 필수물품 교체 등을 위한 국비 지원 확대를 요청했다.

 

이 외에도 △사드기지 주한미군 공여구역 지원사업에 대한 국비지원 확대, △광천리 지역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지정 등 김천시민을 위한 행정안전부 소관 김천 국비 사업들에 대한 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그동안 송 의원은 김천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사업추진을 위해 187억원에 달하는 특별교부세 및 교부금을 확보해낸 바 있다.

 

송언석 의원은 “의료 인프라와 안전사고에 대한 점검과 대비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앞으로도 김천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