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북보건대 간호학부, 간호학과 3학년 대상 4일간 동계핵심간호술 캠프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1/08 12:04 수정 2024.01.08 12:04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간호학과는 재학생의 간호 실습 역량을 강화하고 집중적인 실습을 통한 현장 실무중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핵심 간호술 캠프’를 실시했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이번 캠프는 지난달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간호학과 3학년 249명을 대상으로 교내 플로렌스관 기본간호실습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간호사 직무수행에 있어서 수행빈도와 중요도가 높아 간호교육에서 필수적으로 학습해야 할 핵심 간호술 가운데 다양한 난이도별 6개 술기(활력 징후측정, 입원관리하기, 기본심폐소생술 등)를 중심으로 통합적인 실무역량을 갖추기 위한 집중향상 교육을 했다.

 

또한, 임상 실습 교육과정을 경험한 재학생을 반별 분반을 통해 소그룹으로 형성했고 간호학과 교수 전원이 참여해 캠프의 교육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간호학부 김정선 학부장은 “이번 동계핵심캠프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연결하여 간호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었으며, 미래 간호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갖추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됐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