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대, 필리핀서 스쿠버다이빙 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11/03 17:49 수정 2023.11.03 17:49
김두학 강사 총괄 아래 열흘 간 2차에 걸쳐 25명 참여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평생교육원(원장 고윤희)은 지난달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필리핀 보홀 블루스타 다이버리조트에서 2회차에 걸쳐 ‘스쿠버다이빙 해외 교육 프로그램’을 가졌다.

 

1차 20일부터 24일까지 12명, 2차 25일부터 29일까지 13명으로 구성된 총 25명의 이번 교육과정 참가자들은 필리핀 보홀섬의 돌호, 나팔링 및 발리카삭 다이빙 포인터에서 열린 스쿠버 다이빙 교육을 통해 해양생태계를 체험했다. 또 필리핀 보홀섬의 로복강 투어, 집라인, 안경원숭이 공원, 초코릿 힐 관람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천대 김두학 스쿠버다이빙 강사가 총괄 진행했으며 3명의 한국인 강사와 현지인 다이버 마스터가 투입돼 총 5명의 강사진이 교육생 개인별 다이빙 능력을 파악하고 능력에 맞춘 교육을 통해 교육생 개개인의 실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운영됐다.

 

과정 중 다이빙 중ㆍ상급자는 나이트 다이빙을 통하여 야간의 해양생태계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며, 다이빙 초급자들에게는 오픈워터 스쿠버다이버 자격증(c-Card)이 발급됐다.

 

김천대 평생교육원 고윤희 원장은 “스쿠버 다이빙에 필요한 기술과 안전, 위험 관리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스쿠버다이빙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했다.

 

한편, 평생교육원에서는 스쿠버다이빙 교육프로그램 운영 외에도 최근 대구한국일보와 함께 독도 바다 수중영상 촬영을 하였으며, 향후 물속 환경정화 봉사 활동 등 다양한 스쿠버다이빙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문의전화 054-420-4146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