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북보건대 물류기업인 초청 `김천, 스마트물류가 답이다` 릴레이 특강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11/01 17:50 수정 2023.11.01 17:50


경북보건대(총장 이은직)에서는 지난 27일 '김천! 스마트물류가 답이다' 물류기업인 특강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업인 초청 특강에서는 뉴통(주) 김석운 대표가 강사로 나서 '농산물 물류/유통 기업경영'을 주제로 지역 비즈니스 제휴 및 물류 중간관리자 양성을 위한 강의를 가졌다.

 

김 대표는 특강에서 △뉴통(주) 물류시스템 △뉴통(주) 유통/물류 기업의 이해 △뉴통(주) 물류기업 기능⦁역할⦁장단점⦁ESG △김천 지역민과 비즈니스 제휴하는 뉴통(주) 등을 설명했다.

 

이를 통해 뉴통은 스마트 물류특구 김천에서 일자리창출 등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는 비즈니스를 보다 활성화 할 계획이다. 특히 경북보건대는 협약된 기업들과 김천 지역민 비즈니스를 실무적으로 연계하는 활동을 보다 더 강화하고 있다.

   

경북보건대 이은직 총장은 "기업은 지역간 균형을 만들고 지역간 질서와 경쟁규칙을 새롭게 만들기에 대학과 기업이 함께하는 비즈니스 방향성을 찾겠다"라며 "이번 특강은 경북보건대학이 기업인에게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디딤돌을 놓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보건대 스마트물류과는 쿠팡풀필먼트 등 14개 협력기업(23년 09월 기준)과 제휴한 미래 개척 실용 중심대학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스마트물류과는 4차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산업 현장중심대학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교육과정 내 산업체인사 초청특강 등 기업 실무중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입학과 취업과 연결되는 원스탑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경북 최초의 간호 고등교육기관인 경북보건대는 2022년 교육부로부터 3년간 45억 원을 지원받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에 선정되어 김천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지역의 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큰 공헌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역 명문 보건 인재 양성대학인 경북보건대학교는 대구·경북 최대수준인 20명의 학생이 교직 이수가 가능하다. 경북보건대학교 지원 모집요강, 온라인 원서접수 및 학과별 정보는 경북보건대학교 홈페이지(www.gch.ac.kr) 및 대학 대표 블로그(http://blog.naver.com/ksc_195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