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코로나19 화상 면접 시대 맞다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0/11/06 10:25 수정 2020.11.06 10:26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300여 구직자 참여
김천온라인일자리박람회

 

경상북도와 김천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한 2020년 경북형 산학관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가 5일 김천시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TBC 김명미 아나운서의 진행 아래 열린 이날 행사는 김충섭 시장과 이우청 시의회 의장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지난달 20일부터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 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면접이 진행됐다.

 

김천온라인일자리박람회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에게도 행사 진행 상황을 전달할 수 있도록 김천시 온라인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www.gcjob.kr)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한국전력기술,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경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채용설명회도 열렸다. 이외에도 기업체 홍보영상, 취업특강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이뤄져 구직자 및 시민에게 일자리에 관한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김천온라인일자리박람회

코로나19 전파 방지를 위해 김천시 국민체육센터에는 공공기관 및 기업체 인사담당자만이 참석해 정해진 부스에서 온라인 채용설명 및 화상면접을 진행했다. 참여자는 각 가정 또는 김천상공회의소에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국민체육센터와 연결해 화상으로 면접을 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천온라인일자리박람회

김천시는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및 기업체 온라인 면접 등을 위해 20개의 부스를 설치하고 공공기관의 채용설명회와 기업별로 면접시간대를 달리하는 등 참석자들 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에도 노력했다.

 

김천온라인일자리박람회

김충섭 시장은 “이번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채용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온라인일자리박람회
김천온라인일자리박람회
김천온라인일자리박람회

김천온라인일자리박람회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