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 위촉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0/10/09 08:26 수정 2020.10.09 08:27
모든 아이가 행복한 김천 만들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 위촉

김천시는 지난 8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총 13명의 민·관의 아동관련 전문가 및 시의원, 유관기관, 교수, 학부모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를 위원으로 위촉했다. 민․관․학 협력기구인 위원회는 김천시 아동친화도시 정책의 기본 방향과 전략, 교육․홍보, 지식정보의 보급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하여 제안하고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 위촉

한편 김천시는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는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로 정책적, 사회적, 환경적 변화를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이를 위해 2021년 12월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목표로 아동친화도시 기본계획 수립, 조례제정,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 아동친화도 조사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충섭 시장

 

김충섭 시장은 “우리 아이들의 오늘과 내일을 함께 고민하기 위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의 첫발을 내디딜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변화하는 김천을 위한 노력에 함께할 것이니 관계기관에서도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 위촉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