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KT&G 김천공장, 지역 대학 성적우수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5/24 18:59 수정 2023.05.25 17:20

 

KT&G 김천공장(공장장 이정훈)이 24일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와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를 찾아 2023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김천대 학생 8명과 경북보건대 학생 8명 총 16명에게 각 1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학생들에게 지급된 장학금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모인 ‘상상펀드’로 전액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지난 2011년 출범한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형태로 조성된다.

 

 

윤옥현 김천대 총장은 “KT&G 구성원의 한마음 한뜻으로 조성된 소중한 기금인 본 장학금을 수여 받은 학생들은 이 정신을 본받아 타인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은직 경북보건대 총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매년 장학금을 지원해 주신 이정훈 KT&G 김천공장장님과 회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장학금을 받은 학생 여러분들도 장학금을 지원해 주신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간직하고 학업에 더욱 열중하여 경북보건대학교를 빛내는 지역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훈 KT&G 김천공장장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과 회사의 지원금이 모여 조성된 이번 장학금이 김천 지역인재 육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T&G 김천공장은 지역과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 김천공장은 지역사회와 상생 및 지역인재 발굴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지역 대학교에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