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대 ICT군사학부 오승준 학생, 육군 장교 1차 시험 합격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0/09/21 09:21 수정 2020.09.21 09:22
오승준 학생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ICT군사학부 오승준 학생이 2020년도 육군 장교 1차 시험에 합격했다.

 

오승준 학생은 “김천대 ICT군사학부에서 장교가 되기 위한 꿈을 하나씩 이루고 있다. 세심하게 지도해준 교수님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학교관계자는 “이번 합격 소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1학기 정상 등교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거둔 성과라서 더 의미가 크다. 코로나19로 인한 취업 고민을 안고 있는 학생들에게 오승준 학생의 합격 소식이 좋은 영향을 미치길 기대한다”고 했다.

 

ICT군사학부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재학 중 군 장학생 시험을 치르게 되며 합격하는 학생들은 4년 동안 전액 장학금을 지원받고 졸업 후 장교로 임관할 수 있다. 육군 장교시험 합격 후 지급받는 군 장학금의 경우 다른 장학금과 달리 이중 수혜가 가능해 보다 나은 여건에서 대학 생활과 장교 임관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7급 공무원에 준하는 국가공무원으로서 신분이 보장된다.

 

김천대 ICT군사학부는 미래 안보 역군 양성을 목적으로 개설됐으며 특성화된 학부로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국방과학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장교로서 갖춰야 할 군사교육 뿐 아니라 ICT분야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체계적인 학부 특성화를 이뤄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