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호중아, 사랑해~ 후배들, 응원해~”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0/09/19 10:47 수정 2020.09.21 16:09
김천예고, 트바로티 집 준공기념식
김호중 팬클럽 ‘아리스’ 전국서 축하


‘트바로티’ 김호중을 기념하고 후배들의 꿈을 키워가기 위한 상징적 공간인 ‘트바로티 집’이 김천예술고등학교 교내에 마련됐다.

 

김천예고 트바로티 집 준공기념식이 지난 18일 교내서 김종탁 교감의 사회아래 1, 2부로 나눠 개최됐다.

 

1부는 내빈소개, 개회사, 김호익 행정실장의 경과보고, 주광석 교장과 이신화 예고설립자의 인사말, 오장호 학교운영위원장의 축사, 김호중 팬클럽 ‘아리스’ 전국 각 지역 회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2부는 컷팅식과 기념촬영, 트바로티와 아리스의 꿈나무에 소원리본 달기 등의 순으로 열렸다.

 

 

‘트바로티 집’은 TV 예능프로인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트바로티’라는 애칭을 얻은 김천예고 출신 가수 김호중을 기념하고자 김천시의 지원을 받아 김천예고 교내에 지어졌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유능한 가수가 돼 국민의 사랑을 받는 집념을 후배들이 본받아 세계를 향한 예술인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취지도 담고 있다.

 

또 아리스 회원들이 김호중의 정신적인 성지인 모교를 찾아 기념촬영과 교정을 둘러보는 가운데 잠시 담소하며 쉴 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많은 아리스 회원이 참석을 희망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인원수를 제한하고 각 지역 대표 소수만 참석해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광석 예고 교장

주광석 교장은 “김천시의 지원에 감사드리며 학교에서도 방문하는 아리스 회원들에게 김천의 관광지와 특산물 그리고 맛집을 홍보해 김천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김천 관광 홍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히고 “최근 우리 학교는 세계적인 그래피티 작가로 널리 알려진 심찬양, 촉망받는 조각가 정의지 등 많은 졸업생의 활약으로 명성을 얻으며 전국적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했다. 또 “좁은 울타리에 갇혀 있지 않고 학교가 가진 재능을 확장해 김천예술고와 김천시가 서로 상생하는 길로 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아리스 지역 회장들은 “전국의 많은 팬들이 김천예고에 오고 싶어도 코로나19로 인해 오지 못하고 방문할 수 있는 날만 손꼽아 고대하고 있다”며 어려움을 토로하고 각자 팬이 된 사연을 공개하며 김호중의 모교인 김천예고와 후배인 재학생들을 향한 진심 어린 응원의 말을 전했다.

 

이날 행사 마지막 순서로 참석자들은 교내 배롱나무에 소망의 리본을 달며 김호중의 활약과 코로나19가 잠잠해진 뒤 김천예고와 김천시에 많은 방문객이 찾아오길 희망했다.

 

이신화 예고설립자
오장호 학교운영위원장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