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드림스타트 아동 역사‧문화 체험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4/25 20:32 수정 2023.04.25 20:32


김천시(시장 김충섭)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21일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역사 알기, 슈퍼클로젯 뮤지컬 공연, 청와대 관람 등 문화 체험을 했다.

 

드림스타트 체험 행사는 다양한 문화를 접할 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역사, 문화, 음악, 미술, 과학 등 욕구와 관심이 높은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역사 문화 체험은 아동과 양육자의 욕구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역사의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체험함으로써 우리 역사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역사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서울 광화문에 있는 세종이야기, 독도체험관, 청와대를 관람했으며, 공연문화 경험을 위해 세종문화회관 어린이 뮤지컬 ‘슈퍼클로젯’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TV에서 봤던 대통령 집무실, 귀빈들을 대접한 영빈관, 역대 우리나라 대통령 사진, 아름다운 정원 녹지원 등 청와대 관람은 아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줬다.

 

 

 

 

김천시 관계자는 “역사와 문화에 관심을 가진 드림스타트 친구들을 응원하며 이번 역사 문화 체험이 사고력과 자존감 향상에 도움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