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천시, 호두나무 재배 및 농산물우수관리 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3/16 19:17 수정 2023.03.16 19:17

김천시 산림녹지과는 지난 15일 김천시호두시험림 교육장에서 호두나무 재배 임업인를 대상으로 호두나무 재배 및 농산물우수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김천시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및 국립산림과학원의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농산물우수관리, 호두나무 재배방법 등을 교육했다. 특히 농산물우수관리 교육은 농산물우수관리 인증에 필요한 교육 2시간과 연계해 재배 임업인에게 추가적인 교육 부담이 없도록 했다.

 

이번 교육에는 김천호두영농조합법인 회원 등 호두재배 임업인 5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 수강뿐만 아니라 재배 방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평소 재배자의 궁금한 사항을 해결하고 호두 재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김천시의 호두생산량은 2021년도 기준 전국 2위로 전국 생산량 중 17%을 생산하고 있다. 시는 고품질 호두 생산을 위해 시 자체 개발한 호두품종 3종(황악, 김천1호, 김천2호)에 대해 보호결정을 받았고, 지역 브랜드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끝에 지난해 2월 김천호두를 산림청 임산물 지리적표시(PGI) 제59호로 최종 등록했다.

 

 

 

 

김충섭 시장은 “호두 생산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김천 특산물인 호두의 발전과 지역주민 소득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