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괜찮아” 위(Wee)로 프로젝트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3/10 18:13 수정 2023.03.10 18:13
김천교육지원청Wee센터 돋움‧디딤 프로그램 멘토 교육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 Wee센터는 8일 오전 9시 30분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돋움‧디딤 프로그램 멘토를 대상으로 교육을 가졌다.

 

돋움‧디딤 프로그램에서 ‘돋움이’란 일반적인 멘토의 개념으로 학생들의 잠재적 역량을 이끌어줘 디딤이가 스스로 어려움과 문제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조력하는 역할을 말한다. ‘디딤이’란 일반적인 멘티의 개념으로 Wee센터 1:1멘토링을 통해 위기상황을 이겨내고 새로운 시작을 향해 걸음을 내딛는 사람을 의미한다.

 

교육 시간에는 Wee센터 및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과 성격유형검사 교육을 통해 상담사 자신에 대한 이해와 학생 상담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위촉된 멘토들의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학교로 찾아가는 상담 및 Wee센터 추수관리 등이 필요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사례관리를 하게 된다.

 

 

 

 

김천교육지원청 모태화 교육지원과장은 “돋움·디딤 프로그램 멘토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변화에 대한 동기를 유지하고, 안정적인 학교생활과 사회 적응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