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대 유아교육과, 놀이 통한 학습 익혀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11/20 15:52 수정 2022.11.20 15:52
줌 앤 키즈 김성재 대표 ‘유아들을 위한 놀이지도’ 주제 특강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유아교육과에서는 지난 18일 줌 앤 키즈 김성재 대표를 초청해 2학년과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아들을 위한 놀이 지도’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번 특강은 유아들이 어떻게 집중을 할 수 있는지,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놀이를 활용한 수업 진행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유아교육과 학과장 장기덕 교수는 “개정 누리교육과정에서 놀이를 강조하지만 사실 아이들은 놀면서 세상을 배우게 된다. 단순히 지식적으로 가르치려고 하면 도움되지 않는다. 이번 특강은 선생님도 즐겁고, 아이들도 즐거운 방법을 배울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특강이였다. 또한 지속적으로 학생들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했다.

 

4학년 김효원 학생은 “놀이특강을 통해 유아들과의 심리적인 벽을 허물어 교사와 유아가 가까워질 수 있는 활동이 무엇이 있는지, 주의집중이 짧은 유아들을 어떻게 집중시키고 함께 어울리고 어떤 것에 반응하는지를 이론적으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직접 유아처럼 활동해보며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유익하고 좋았다. 초임 교사가 되는 새 학기에 유아들을 대상으로 활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대 유아교육과는 교사로서의 바른 인성교육과 교직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러닝, 현장연계 실습, 유-초 연계 실습, 지역 유관기관(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연계 실습 등 타 대학 유아교육과와 차별되는 맞춤형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상담심리학과와의 연계 전공을 통해 유아교육학 학위와 유아 상담 학위 2개와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 이수로 ‘유아 창의성 교육’ 마이크로디그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