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대, 대구경북 혁신대학 DGM 입학설명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11/03 18:15 수정 2022.11.03 18:15
학기당 6학점 이상 이수 시 매월 50만원 최대 24개월 간 총 1,200만원의 혁신인재지원금 지원
36학점 이수해 DGM 융합전공 학위 취득 시 졸업 후 DGM과 협약 맺은 지역 유망기업에 우선 취업 특전


김천대학교 지자체-대학 지역혁신사업단(단장 윤경식, 이하 RIS사업단)과 경북대학교 RIS대학교육혁신본부(본부장 고석주)는 1일 오후 1시 김천대 본관 1층 하버드홀에서 ‘2023학년도 대구경북혁신대학(DGM) 혁신인재 학생모집 설명회’를 개최했다.

 

대구경북혁신대학(Daegu-Gyeongbuk Multiversity)은 경북대, 영남대, 김천대 등 대구․경북 권역 내 23개 대학과 214개의 지역혁신기관이 참여해 지역 주력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고도화를 위한 ‘전자정보기기’, ‘미래차전환부품’을 핵심분야로 선정하여 2개 융합전공과 전공별 5개 트랙을 갖춘 대구․경북 최초의 공유대학을 의미한다.

 

이번 학생모집 설명회는 23학년도부터 개설되는 대구경북혁신대학에 입교를 희망하는 김천대 ICT군사학부, 스마트모빌리티학과 등에 소속된 재학생을 위해 마련됐다. 학생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안내와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경북대 RIS대학교육혁신본부 문병인 부본부장, 이동양 팀장, 곽윤빈 부팀장, 이서현 연구원 등 교직원이 김천대를 직접 방문해 설명회를 진행했다.

 

대구경북혁신대학의 교육과정은 ‘전자정보융합전공’에 ICT-DNA, IT의료융합, AI/SW 등 5개 트랙이 개설되고 ‘미래차융합전공’에 전기차융합부품, 자율주행부품, 친환경배터리소재 등 5개 트랙이 개설된다. 지원자는 2개 융합전공 내에 포함된 총 10개 트랙 중 수강을 희망하는 1개 트랙에만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인원은 트랙별 40명으로 전체 10개 트랙에 총 400명을 모집한다. 2023년 2월 28일 기준 2학년을 이수했거나 이수 예정인 자 중에서 신청 학기 직전까지 성적증명서의 백분위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에 한해 지원가능하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대구경북혁신대학에서는 다양한 학생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선발된 학생은 학기당 6학점 이상을 이수할 경우 매월 50만원 최대 24개월간 총 1,200만원의 혁신인재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더욱이 36학점을 이수해 DGM 융합전공 학위를 취득할 경우 졸업 후 DGM과 협약을 맺은 지역 유망기업에 우선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될 예정이다.

 

원서는 오는 7일부터 11일 오후 5시까지 대구경북혁신대학 홈페이지(www.dgm.ac.kr)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이달 23일, 면접고사는 이달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다. 최종합격자는 내달 8일 오전 11시에 발표된다.

 

이번 설명회와 관련해 윤경식 단장은 “대구경북혁신대학은 인구감소와 청년들의 수도권 유출로 위기에 처한 지역 기업에 혁신인재를 공급함으로써, 청년들이 지역에 정주하면서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제도인 만큼, 김천대학교 재학생들도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