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제7회 전국 김천 경제인 지역 발전 간담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10/19 19:28 수정 2022.10.19 19:28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19일 오전 11시 서울 공군회관에서 전국 김천 경제인들 200여명이 모여 제7회 전국 김천 경제인 지역발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김천 출신 경제인들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나아가 고향 김천 발전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개최하여 오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돼 더욱 뜻깊다.

 

이날 행사에는 기념식 후 2명의 발제자가 참석자를 대상으로 강의를 했다. 전 중소기업청장 주영섭 현 서울대학교 공학전문대학원 특임교수이자 한국디지털혁신협회 회장이 ‘초변화 대전환 시대에 생존과 발전을 위한 기업 혁신 전략’에 대해 강의를 했고 재부 김천향우회 정석봉 회장이 ‘우리나라 중소 제조업의 중요성과 육성방안’에 대해 강의를 했다.

 

 

 

 

김충섭 시장은 “2년여에 걸친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과 국제 유가 상승 등으로 인한 원자재가 폭등 그리고 우크라이나 전쟁 등 바람 잘 날 없는 경제 위기 상황에 우리 김천 출신 경제인들이 이렇게 모여서 발전 방향을 모의하고 화합을 다짐하는 이 자리가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김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출향 경제인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