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축제

예술과 소통하다…페인팅 위드 유(Painting with you)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9/19 12:23 수정 2022.09.21 10:12
김옥수 제2회 개인전 오픈식

 

김천시립미술관 특별기획초대전 김옥수 개인전 ‘페인팅 위드 유(Painting with you)’ 오픈식이 전시회 첫날인 20일 오후 5시 미술관 2층에서 열렸다.

 


내달 2일까지 2주간 열리는 이번 전시회의 오픈식은 김영식 작가의 사회아래 식순에 의해 진행됐다. 참석자는 김충섭 시장을 대신해 이영석 문화홍보실 팀장, 최복동 김천예총회장, 김대철 경북명인회장, 임열 김천연극협회장, 김병재 김천음악협회장, 도재모 김천미협회장과 엄태진 전 회장을 비롯한 미협회원, 작가의 가족 및 지인 등이다.

   

 

이날 전시회에는 한때 꿈을 향해 도전이라는 입구에서 가슴이 뛰던 작가의 초심을 되살려 더 깊어지고 완성도 있는 작품 30여점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영석 팀장은 “다양한 기법을 사용해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김옥수 작가는 자신만의 감성과 색으로 숨어있는 열정을 표현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작가가 소통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다양한 관점에서 탐구해 보시길 바란다”고 했다.

 


최복동 예총회장은 “김천시립미술관에 생기를 불어넣는 김옥수 작가의 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김옥수 작가의 앞으로의 작품활동에도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고 했다.

 


도재모 미협회장은 “김 작가의 열정이 담긴 작품을 많은 시민에게 선보이게 된 이번 전시회를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작가들을 위한 전시를 통해 우리 지역의 문화를 발전시키고 그 고유함을 성장시켜 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김옥수 작가는 “그동안의 여러 경험을 작품에 녹여내며 어려움도 있었지만 작품을 하나하나 완성해나가며 나 자신의 변화를 새삼 느낄 수 있어 기뻤다”며 “많은 격려와 응원을 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고 했다.

 

  

효성여대 미술대학 조소학과를 졸업한 김옥수 작가는 황악예술체험촌 수채화·소묘 강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롯데문화센터 수채화 강사로 활동 중이다. 김천부항댐삼산이수갤러리 개인전을 열었으며 김천미술협회전(다수), 김천예술인전, 대구현장전, 김천수채화협회전(다수), 김천조각회전(2회), 경북미술협회전, 하남성교류전, 울산남부페스티벌전, 부산지역감성청년작가전 외 다수의 그룹전을 열었다. 경남환경미술대전 특선경력이 있다.

 

오픈식 행사 더보기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