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축제

김천시청 로비서 부처님오신날 기념 불화 전시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4/22 21:20 수정 2022.04.22 21:20
공무원불자모임 균선회, 불화·진영·민화 등 총 60점 전시


김천시청 공무원 불자모임인 균선회에서는 이달 25일부터 내달 8일까지 시청 1층 로비와 청사 내 복도의 전시공간을 이용해 불화, 진영, 민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불기 2566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균선회 주관으로 고경 궁중회화 불교문화재연구소 회원, 김천시립도서관 ‘삶의 아름다움을 들려주고 그려보는 민화’ 참가자들이 참여해 불화, 진영, 민화를 제작한 총 60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균선회에서는 불기 2566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문화예술 분야의 활성화를 독려하고 지역 작가(회원)들의 불화와 민화 작품을 통해 우리 전통 예술을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전시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한다.

 

균선회장(교통행정과 김동진)은 “균선회는 기도와 수행이라는 종교적인 신행 생활을 통해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공무원들의 작은 모임이지만 힘든 시간을 잘 견디고 있는 시민들과 마음을 함께 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준비한 만큼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께서도 조금은 생소하지만 불화와 민화라는 예술 작품을 감상하시며 코로나19로 인해 우울했던 마음을 조금이나마 날려 보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균선회는 김천시청 공무원 불자모임인 직장 신행 단체로 직지사 포교국장 일균스님(개운사 주지)을 지도법사로 60명의 회원이 수행과 정진을 통한 신행 생활을 하고 있다. 매월 정기법회와 108배 정진, 묵언수행, 봉사활동, 성지순례, 부처님 오신 날 시청 로비 연등탑 점등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