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시-경북보건대, 국제협력에 대한 협력 의향서 체결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1/24 11:37 수정 2022.01.24 11:37
교육부선정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 선정 적극 협력


김천시는 지난 21일 김천시청에서 경북보건대학교와 국제협력에 대한 협력의향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김천시와 경북보건대가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을 통해 한국의 교육과정 및 의료시스템의 우수성을 전파하고 국제협력국인 몽골(고비알타이지역)의 공공의료 프로그램 개선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주요내용으로는 국제협력국 몽골(고비알타이지역) 내 한국 의료 및 교육과정 우수성 전파, 몽골 내 대학의 간호학 교육과정 개선, 지역 전염병 예방 공공방역지원, 지역 공공의료 시스템 개선 및 인프라 구축 지원 등이다.

 

김충섭 시장과 이은직 경북보건대 총장은 이번 협력의향서 체결로 교육부의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 선정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에 대한 많은 논의를 가졌다.

 

김충섭 시장은 “이번 협약은 시와 대학이 지역의 대학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한 것에 더해 지역인재 육성을 통한 세계화에 협력의 범위를 확장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대학이 발전할 수 있는 환경 구축 뿐 만아니라 글로벌 인재육성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직 총장은 “김천시가 대학 발전 및 지역인재 육성을 통한 세계화에 적극 협조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경북최고 보건계 대학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학교와 김천발전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1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 xgcCLfaJB
    2023/11/12 04:38
    does anyone have any knowledge with this levitra vardenafil generique
    관리열기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