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입학 전 두근두근 설렘, 초등 1학년 생활이 궁금해요”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1/17 17:19 수정 2022.01.17 17:19
김천교육지원청, 초등학교 다문화 예비학부모 취학설명회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학생문화예술센터 드림마루에서 김천지역 다문화가정 예비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년 초등학교 취학 설명회를 열었다.

 

김천교육지원청과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에 처음으로 입학하는 자녀의 학교 생활과 학교 환경 그리고 초등학교 교육과정 등에 대해 안내했다. 이를 통해 언어와 문화 차이로 자녀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궁금증과 두려움을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취학설명회에는 현직 초등학교 교감과 1학년 담임교사가 강사로 참여했다. 특히 다문화가정 학부모가 연수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베트남어, 중국어, 영어 등으로 번역된 연수교재를 제공하고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한 이중 언어 강사가 통역을 지원했다. 또한 초등학생 자녀를 둔 다문화 선배 학부모의 사례 발표와 간담회를 통해 원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삼봉 교육장은 “이번 다문화 취학설명회를 통해 다문화 학부모들이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학교 환경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자녀의 교육 참여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