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천호두,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최우수상’ 수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12/13 18:16 수정 2021.12.13 18:16
부항면 김희동 호두재배자 김천호두 품질 우수성 널리 인정받아


김천시는 ‘2021년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경상북도 김천시의 호두재배자 김희동씨가 영예의 최우수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표과일 산림과수분야 심사는 시·도지사가 추천한 4개 품목(밤, 호두, 떫은감, 대추)의 과일을 국립산림과학원의 과원심사, 계측심사, 외관심사 등에 대해 종합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올해 산림과수분야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김희동씨는 김천시 부항면에서 호두 3ha를 재배하고 있으며 연간 4톤을 생산해 5천만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김천의 호두 생산량은 연간 약 323톤으로 전국에서 생산하는 호두 생산량의 32%로 전국에서 가장 많이 생산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김천호두 품질의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게 되었다.

 

 

 

 

김충섭 시장은 "전국 호두 생산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김천시는 김천호두의 중장기적인 육성전략과 호두신품종개발을 통해 타지역 호두와 차별화된 독자적인 자리매김은 물론 김천호두의 고부가가치 창출로 농가소득을 증대시켜 김천호두의 명성을 한 번 더 높인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