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시청년센터, 청년스타트업 공유아지트 프로그램…캔들 제작·드론 교육 진행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10/20 17:01 수정 2021.10.20 17:01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김천시청년센터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김천시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청년스타트업 공유카페 공예 프로그램 캔들 만들기 및 드론 자격증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캔들 만들기’는 다양한 기능의 캔들을 직접 제작해 장식해 보면서 성취감을 높였으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해 인간적 유대감 및 정서적 안정감을 유발할 수 있도록 했다.

 

드론 교육 시간에는 드론 조종 기본 이론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조종법을 배우고 학생들이 직접 교육용 드론을 조종하고 중형 드론 및 산업용 드론을 체험하면서 드론을 실제 조종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드론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교육 수료 후 동영상 강의 및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은 “나만의 캔들 만들기를 통해 자신만의 캔들을 만들어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어서 좋았고 평소에 쉽게 접해보지 못한 드론을 직접 조종해 보고 산업용 드론 체험을 통해 다가올 미래에 진로를 탐색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천시 청년센터에서는 청년 기자단 모집 및 동아리 활동 모집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경북보건대학교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접수 후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