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축제

도서관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클래식 음악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8/23 17:54 수정 2021.08.23 17:54
김천시립도서관, 최영옥 작가 초청강연회 성료

 

김천시립도서관은 지난 20일 ‘영화가 사랑한 클래식’을 주제로 최영옥 작가 초청강연회를 성황리에 열었다.

 

‘영화가 사랑한 클래식’은 강연과 공연을 함께 담아낸 클래식 인문학 강연으로 명작 영화에 배경 음악으로 삽입된 클래식을 깊이 있고도 재미있게 풀어낸 이야기에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곁들여 쉽고 편안하게 클래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다수의 클래식 저서를 집필하며 여러 방송매체를 통해 대중들과 꾸준히 소통해온 최영옥 강사는 이날 영화 속 시대 배경과 그 속에 얽힌 클래식의 역사와 작곡가들을 소개하며 영화와 클래식 간의 흥미로운 연결고리를 찾아내 참석한 시민들이 좀 더 흥미롭고 깊이 있게 클래식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강연 속 작품들은 행사의 시작을 열었던 김천시립교향악단 현악 4중주의 공연으로 미리 소개돼 강연 시작 전 몰입감을 높였다.

행사의 피날레로 이영표 바이올리니스트와 최미정 비올리니스트가 전하는 현악기 특유의 섬세한 표현력과 서정적인 선율이 여름밤의 낭만을 더하며 시민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요즘 시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 기획된 행사였으나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방역지침에 따라 참가인원을 축소해 더 많은 분과 함께 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한 시민은 “평소 좋아하던 영화 속 조연이었던 배경음악을 무대 위에서 ‘주연’으로 새롭게 만나볼 수 있었던 기회”라며 “클래식의 세계를 제대로 탐닉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