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생명과학탐험 영재캠프 운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8/13 21:51 수정 2021.08.13 21:51
생물의 다양성 보전과 가치에 대한 인식 높여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에서는 지난 9일~ 13일까지 영재교육대상자 111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집중수업을 진행했다. 특히 11일~13일에는 수학, 과학, 발명, 소프트웨어 등 6개 과정의 학생들이 1일 2개 과정씩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체험 영재캠프에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안전한 교육활동을 위해 소규모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과정별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으로 생물자원의 소중한 가치에 대해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마련됐다.

 

생물다양성 체험교실에 참여한 이○○ 학생은 “우리 주변에 멸종위기 동물을 보호하는 것이 우리 모두가 함께 살아가기 위한 것이란 걸 알게 됐다”며 “생물 다양성의 가치를 알고 호기심을 갖게 됐다”고 했다. 특히 학생들은 자연상태의 새를 망원경으로 살펴보고 현미경을 통해 다양한 생물을 자세히 관찰해봄으로써 생물과학에 대한 탐구심을 높일 수 있었다.

 

김천교육지원청 박삼봉 교육장은 “생명과학 탐구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생물다양성의 가치와 인식을 개선하는 좋은 계기가 마련됐다. 앞으로도 영재 학생들의 다양한 과학탐구 활동을 통해 미래 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김천 영재들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