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축제

내달 4일 코로나19와 무더위를 한방에 날릴 ‘그들이 온다’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7/21 20:57 수정 2021.07.21 20:59
제19회 김천국제가족연극제…국내 최고작 초청공연
전무송, 전현아 출연 ‘상당한 가족’
원로연극인의 예술혼 담긴 ‘언덕을 넘어서 가자’
대한민국연극대상에 빛나는 ‘금복음악다방’
예리한 풍자와 웃음 담은 2인극 ‘하늘은 위에 둥둥 태양을 들고’ 등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선사할 김천국제가족연극제가 내달 4일 개막한다.

 

 

제19회 김천국제가족연극제는 4일부터 15일까지 12일간 김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및 김천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연극, 힘내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김천국제가족연극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해 열리는 이번 연극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연극 작품의 초청공연으로 이뤄진다.

 

개막작인 ‘장수상회’를 비롯해 13개 작품 모두 관객과 평단을 사로잡은 우수작들로 그중 몇 개 작품을 소개한다.

 

 

 11일 오후 4시, 7시 남산동 김천시문화회관에서 공연되는 전무송, 전현아 출연 ‘상당한 가족’은 프랑스 소극 ‘마님의 모친상’ 원작의 극으로 연극인 전무송 배우가 연기인생 45주년을 맞아 그의 가족들과 함께 한 무대에 서는 의미있는 작품이다. ‘웃는 연극’이라는 의미에 걸맞게 관객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12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는 극단 골목길의 ‘하늘은 위에 둥둥 태양을 들고’가 오른다. 동시대의 삶의 온도와 체온을 그만의 방식으로 담아온 작가 박근형. 시인 ‘이상’의 말년을 표현하면서 독특한 시선으로 이상의 정신세계를 표현하고 그 안에서 웃음과 작품의 깊이를 모두 얻어낸 작품이다. 보고 있으면 입꼬리가 올라가고 ‘피식’하며 웃음을 터트리게 되는 작가특유의 예리한 풍자와 웃음으로 무거울 것 같은 이야기가 관객들에게 쉽게 다가간다. 천재 작가 이상이 폐결핵을 앓으며 초라한 단칸방에서 죽는 마지막 순간까지의 모습을 그의 조카와의 2인극으로 펼쳐낸다. 크지 않는 무대에서 단 두명의 배우로 발랄한 상상력을 능숙하게 펼친 작가의 역량이 놀랍고 두 배우의 연기 또한 매력적으로 탄탄하다는게 관객의 평이다.

 

 

13일 오후 7시 문화회관에서 공연되는 극단 Free의 ‘금복음악다방’은 제17회 고마나루 향토연극제 금상, 제13회 대한민국 연극대상 베스트 작품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전남대 후문 맞은편 건물지하에 33년째 음악다방을 운영하고 있는 여사장은 치솟는 임대료와 밀린 집세 때문에 건물주에게 쫓겨날 위기에 처한다. 후문에 처음 생긴 음악다방은 한때 인기있는 DJ와 통기타가수, 팝음악 때문에 자리가 없을 정도로 밀려드는 손님들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영업을 했지만 지금은 분위기 좋은 커피숍이나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에 밀려 손님도 거의 없다. 그럼에도 30년 넘게 팝음악전문다방으로 고집하면서 명맥을 유지해왔는데 이제 그마저도 할 수 없게 된 것이다. 여사장은 마지막으로 파티를 하자고 제안하고, TV방송국에서 리포터를 하고 있는 아르바이트DJ인 민주는 방송에 내볼만한 소재라고 이야기하는데…….

    


원로연극인의 예술혼이 담긴 극단 액터스의 창작극 ‘언덕을 넘어서 가자’ 는 14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 오른다. 이만희 작으로 인생의 고갯길을 수없이 넘고 넘은 이의 뒤늦은 사랑고백이야기이다. 모진 세파 속에서 황혼을 보내는 3명의 초등동창들을 통해 진정한 인생의 의미가 무엇인지 감동적으로 던져줌으로써 이 사회를 보다 살만한 가치가 있는 사회로 만들 수 있는 원동력을 제시한다.

    

이외에도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다수의 작품들이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골라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관람료는 1만원이며 예매는 7월 14일 ~ 8월 15일까지 인터넷, 전화, 방문 예매로 하면 된다. 인터넷은 yes24를 비롯해 옥션, G마켓 등에서 예매 가능하다. 전화 예매와 방문 예매는 김천국제가족연극제추진위원회(054-435-8279, 김천시 문당길 142)로 연락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모든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된다. 관람객은 상시 마스크 착용, 좌석 한 칸 띄어앉기, 체온체크 및 출입명부 작성, 공연장 내 음식 섭취 금지(물, 무알콜 음료 예외), 지정 좌석 관람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지켜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국제가족연극제추진위원회 홈페이지(http://www.gitf.co.kr)를 확인하거나 사무국(054-435-8279)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