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생명존중 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6/11 17:25 수정 2021.06.11 17:25


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0일 김천중앙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을 가졌다.

 

‘나, 너, 우리 모두 소중해요’를 주제로 한 이날 교육은 학급별로 생명존중 1시간, 학교폭력예방 1시간으로 진행됐다.

 

생명존중 교육을 통해 학생들 각자가 미래를 이끌어가는 주인으로서 자신과 친구를 소중히 여기는 것에 대해 배웠다.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서는 학교폭력 가·피해의 개념을 제대로 알고 피해를 당했을 때 대처 행동과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에 대해 배웠다. 각 학년 수준에 맞는 동영상과 활동을 통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전달해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김천시는 2018년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학교폭력예방 사업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방교육과 인성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관계자는 “김천시에서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 인성교육, 청소년지도자 및 부모교육, 학교폭력예방 토론대회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또래문화를 만들며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해 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