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북보건대 산학협력단, 공기업 필기시험 대비 특강 ‘큰 호응’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5/07 16:48 수정 2021.05.07 16:48
문제풀이에서 실전모의고사까지 진행

 

김천시가 지원하고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김천시청년센터는 지난달 19일부터 30일까지 총 10일에 걸쳐 공기업 NCS 필기전형 대비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실시한 NCS 이론 강의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이번 특강은 효율적인 문제풀이 노하우와 최신 기출 모의고사를 통한 실전 감각을 높여 확실한 점수 향상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지역 인재 채용으로 늘어난 김천지역 공기업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지역 공기업 현직자와의 멘토링 △NCS 직무기술서 기반 서류 작성법 △공기업 면접 특강까지 진행해 서류부터 면접까지 전체적인 이해와 실전을 함께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특강에 참가한 교육생들은 “NCS에 대한 단순 설명이 아닌 본격적인 시험 대비를 위한 문제 풀이와 모의고사까지 진행되는 수준 높은 강의가 김천지역에서 진행돼 기쁘다. 10일 동안 알찬 시간이었다”, “ NCS를 처음 시작하는 교육생들을 배려해 가장 중요한 부분과 기초가 되는 부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강의였다. 특히 현직 담당자를 통해 채용경향을 이해할 수 있어 공기업 면접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하며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김천시 청년센터는 “이번 NCS 특강은 신청자가 몰려 당초 계획인 1회에서 2회를 늘려 추가교육 계획 중이며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많아짐에 따라 학생 수요를 반영한 NCS 특강을 지속적으로 확대 및 개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청년센터에서는 공기업 하반기 특채를 대비해 7월에도 NCS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포토샵·일러스트, 바리스타 등의 자격증 취득 특강과 청년 창업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