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시청년센터, 취업허브아카데미 1차 취업역량 강화교육 수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4/21 09:44 수정 2021.04.21 09:44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김천시청년센터에서는 지난 16일 김천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허브아카데미 제1차 교육 수료식을 통해 1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진행해 온 취업허브아카데미는 수강생들의 호응 및 만족도가 특히 높은 특강으로 5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4차 산업혁명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채용시장에 대한 이해와 취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기업분석 △AI면접 유형 분석 및 AI면접 스피치 △보이스 메이킹 △입사서류 작성법 △공기업특강 등으로 구성돼 구직의욕 고취,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으로 운영됐다. AI면접체험은 2021년 달라진 채용트렌트를 학습해 변화하는 채용시장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될 가능성이 높아진 가운데 청년층의 고용 충격 및 취업난이 더욱 심각해 질 것을 우려한 김천시 청년센터는 청년들의 취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취업전략을 제공해 지역 내 취업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년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취업문제로 고민하는 지역 청년에게 셀프리더십을 키우고 긍정적 마인드를 향상시켜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센터는 청년에게 밝은 미래와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김천시 청년센터에서는 공기업 · 대기업 취업대비를 위해 무료 NCS 특강을 4월 19일부터 30일까지 10일 동안 진행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북보건대학교 홈페이지(http://www.gch.ac.kr/) 및 김천시 청년센터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youth_gimcheon/)을 통해서 접수 후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