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는 지난 19일 시청 3층 강당에서 6급 이하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청렴은 채우Go 즐거움은 나누Go’라는 주제로 웃음과 열기 속에 청렴오락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직 내 다양한 부서의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직접 소통․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유연한 조직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청렴 가치를 내재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청렴오락실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전 직원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청렴 관련 자율참여형 미니게임인 ‘청렴볼을 잡아라’, ‘스텝퍼(청렴에너지 채우기)’, ‘7초를 잡아라(청렴버튼 누르기)’를 시작으로 문을 활짝 열었다.
|
|
오후 3시 30분부터는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하는 팀별 대항전이 본격적으로 진행됐다. 6인 1조로 결성된 10개 팀이 ▲ 팀워크 챌린지(초성퀴즈, 협동 크레인 챌린지) ▲ 조직문화 소통 미션(우리 조직 사용설명서, 스위치 챌린지)을 통해 팀원 간 상호 존중과 소통을 바탕으로 결속력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미션 달성을 위해 팀워크와 창의력을 발휘하는 과정에서 직급․세대 간 공통의 목표(가치)를 향한 높은 몰입도를 이끌어 냈다.
|
|
이어 진행된 국민권익위원회 국가권익청렴위원회 청렴교육에서는 ‘MZ세대가 정의하는 청렴’, ‘매너가 오피를 만든다’ 등 영상을 시청하고 직급별․세대(MZ세대, 라떼세대)별 조직문화에 대한 솔직한 의견들을 상호 공유하고 서로 이해․공감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청렴오락실을 마무리했다. 이날 펼쳐진 청렴오락실의 치열했던 팀별 대항전 결과 팀워크 우수 4개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
배낙호 김천시장은 “선후배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소통․공감․청렴이라는 공통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득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하며, “부서 간 벽을 허물고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여 시민들에게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


홈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