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하에서 위탁‧운영하는 경상북도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는 지난 24일 김천시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에서 아이돌봄 지원사업 2차 수급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타지역 아이돌보미 교육기관의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통합업무 시스템 등록 절차 안내 및 수급 현안에 대한 실무자 간 논의를 통해 경북 지역 내 교육기관의 역량 강화 및 교육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광역지원센터 및 아이돌보미 양성 교육기관 관계자 등 총 12명이 참석했으며, 강의는 서울교육기관의 실무담당자가 기관의 아이돌보미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타지역의 교육과정 운영 노하우를 공유받고 실무 중심의 교육과 기관 운영에 대해 활발히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아이돌보미 수급 현황, 하반기 채용 계획, 통합업무 시스템 등록절차 등 실무사항에 대한 안내와 토론이 이어지며, 현장의 애로사항과 개선 방향에 대한 의견도 다수 도출됐다. 간담회 종료 후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는 “사례 중심의 강의가 실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다”라고 평가했다.
광역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신규 및 기존 교육기관 간의 협력과 정보교류를 통해 아이돌봄서비스 교육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였다.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교육 강화와 현장 의견 반영을 통해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