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상북도 주최로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산학협력단 산하에서 위탁•운영하는 경상북도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는 지난 11일 이호선 교수와 함께 안동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 및 경북 도민을 대상으로 인식개선 부모교육(1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이돌봄 서비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서비스의 긍정적인 가치를 확산함으로써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 |
경북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는 부모교육을 통해 아이돌봄 서비스가 단순한 아이돌봄을 넘어, 부모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필수적인 사회 서비스임을 강조했다. 또한, 서비스 이용자들이 아이돌보미와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실 제적인 정보 및 양육팁을 제공해 교육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고, 서비스 이용자 및 아이돌보미 교사들의 생생한 사례를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부모 교육에 명확한 방향 제시, 명쾌한 강의, 아이들을 키우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던 일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라고 했다.
경북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는 지난 부모교육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오는 8월 8일 포항 뱃머리 평생교육관에서 부모교육 2차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아이돌봄 서비 스 이용자뿐만 아니라 경북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전보다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부모와 아이돌보미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주 제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돌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은 물론, 부모와 아이돌보미,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건강한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