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상북도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 도청서 마음건강지원사업 인식개선 부모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5/07/15 09:23 수정 2025.07.15 09:23


경상북도 주최로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산학협력단 산하에서 위탁•운영하는 경상북도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는 지난 11일 이호선 교수와 함께 안동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 및 경북 도민을 대상으로 인식개선 부모교육(1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이돌봄 서비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서비스의 긍정적인 가치를 확산함으로써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는 부모교육을 통해 아이돌봄 서비스가 단순한 아이돌봄을 넘어, 부모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필수적인 사회 서비스임을 강조했다. 또한, 서비스 이용자들이 아이돌보미와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실 제적인 정보 및 양육팁을 제공해 교육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고, 서비스 이용자 및 아이돌보미 교사들의 생생한 사례를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부모 교육에 명확한 방향 제시, 명쾌한 강의, 아이들을 키우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던 일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라고 했다. 

경북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는 지난 부모교육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오는 8월 8일 포항 뱃머리 평생교육관에서 부모교육 2차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아이돌봄 서비 스 이용자뿐만 아니라 경북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전보다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부모와 아이돌보미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주 제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돌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은 물론, 부모와 아이돌보미,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건강한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