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천상의, 회계 담당자를 위한 재무제표 이해와 활용 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5/07/09 16:31 수정 2025.07.09 16:31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지난 8일 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회계 담당자를 위한 재무제표 이해와 활용 교육을 했다.

 

관내 기업체 회계 담당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성회계법인 김우택 회계사를 초빙해 열린 이날 강의는 회계 담당자의 업무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4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재무제표의 종류, 주요 계정과목, 회계의 구분, 원가회계의 활용, 회계감사와 재무제표, 재무비율 종류 및 분석, 현금흐름표의 이해 등 재무제표 중심의 실무 내용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해 복잡한 항목들을 쉽게 설명해 참가자들이 재무정보를 보다 명확히 이해하고 실무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참석자들은 “재무제표 교육을 통해 기업의 재무상태를 분석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열어준 김천상공회의소에 감사를 표했다.

 

 

 

 

김천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재무제표는 단순한 숫자가 아니라 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지표”라면서 “오늘 교육을 통해 회계 실무자들이 재무제표를 정확히 이해하고 기업 경영에 잘 활용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