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구미 경찰학교 견학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5/06/25 20:00 수정 2025.06.25 20:00


김천시(시장 배낙호)는 지난 23일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구미경찰학교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김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소속 학교 전담 경찰관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으며, 견학에 함께한 10명의 청소년은 경찰 특강, 경찰장비 체험, 112상황실 및 순찰차 시승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경찰 직업에 관심을 가진 청소년들에게는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및 입직 경로에 대한 상세한 안내도 제공했다.


견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경찰 업무를 이해하고 많은 정보를 얻는 시간이었고, 경찰이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이 더 커졌다”라고 말했다.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가족행복과장 김홍태)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김천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며, 검정고시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직업 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 및 신청은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4-434-1399) 또는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