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는 지난 16일 삼락관 강의실에서 스마트물류계열 재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K-U시티 인재양성을 위한 제9차 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는 김종락 교수(장안대학교 글로벌경영과)가 강사로 나서 '유통과 물류가 하나의 비즈니스로 연결되는 물류기업과 풀필먼트 시스템 실전 운영 비법'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 교수는 다년간의 물류 유통 기업 컨설팅과 운영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물류기업의 실전 운영 방식과 경영 전략을 풀필먼트 시스템 중심으로 설명했다. 특히,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과 기업 경영 전략을 통합적으로 소개하며,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공유했다.
그는 “방대한 물류 인프라와 네트워크 최적화, 고객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갖춘 기업이야말로 미래형 물류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스마트물류를 전공하는 학생들이 이러한 보이지 않는 핵심 개념을 구체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은직 총장은 “K-U시티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이 기업을 보다 큰 틀에서 이해하고, 눈에 보이지 않지만 핵심적인 기업의 역량을 스스로 구체화할 수 있도록 대학 교육의 역할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경북보건대학교는 지역사회와 산업계의 수요를 반영한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고, K-U시티 캠퍼스를 통해 경북권 미래 인재 양성의 중심 거점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한편, 개교 69주년의 경북보건대학교 스마트물류계열/스마트물류학과는 쿠팡풀필먼트, SK쉴더스 등 24개 협력기업(25년 4월 기준)과 제휴한 미래 개척 실용중심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학과 교육과정에는 산업체인사 초청특강 등 기업 실무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입학과 취업 및 자격증이 연결되는 원스톱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